여러 개의 카드사 중 우리 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번 시간에는 여러 카드사 중 우리 카드 고객센터 및 분실신고(보상)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카드는 저 또한 자주 사용하는 카드 중 하나입니다. 요즘에는 카드를 만들 수 있는 접근성이 좋고 현금 사용보다는 카드 사용률이 높아짐에 따라 지갑 속에 카드 하나씩은 존재하실 텐데요. 사용자가 많아 짐에 따라 고객센터를 찾는 분들이 하루에도 많을 거라 예상됩니다.
우리카드 고객센터
우리카드 고객센터는 ARS, 이메일, 휴대폰 문자, 수화상담, 챗봇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센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 카드에서는 수화상담을 진행하고 있어서 다른 카드사와 차별점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ARS를 제외한 상담은 홈페이지나 우리 카드 앱에서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ARS 상담
대표전화 : 1588-9955 / 1599-9955
상담시간 : 분실 및 승인 관련 365일 24시간 가능, 종합상담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18시까지
ARS 상담 이용 시 국내 기준으로 유선전화는 시내요금 기준 3분당 39원(VAT 별도) / 휴대전화는 해당 통신사 이용요금 기준
1번 개인
1. 결제대금, 사용 내역, 유가보조금 문의
2. 이용한도 조회 및 한도 상향
3. 즉시결제, 입금관련 또는 해외송금 서비스 문의
4.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또는 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
5. 포인트, 마일리지 조회
6. 결제 알림 서비스, 각종 증명서 발급
7. 휴면카드 계속 사용 신청 또는 카드 해지
8. 카드 재발급, 비밀번호 변경
9. 챗봇 연결 문자 전송
0. 직원연결
2번 가맹점
1. 거래승인
2. 거래승인 취소
3번 기업/복지
1. 결제 대금 관련 문의
2. 명세서 재발송
3. 이용한도 문의
4. 복지카드 문의
5. 휴먼카드 계속 사용 설정
6. 개인사업자 비밀번호 변경
0. 직원연결
4번 카드 신규, 단순문의 비회원
1. 카드 신규 발급 관련 문의
2. 카드 발급 진행상황 조회
3. 카드 안내/신청 문자 전송
0. 단순 문의/비회원 직원연결
5번 선불/기프트카드, 산림복지 서비스
1. 선불/기프트카드 서비스
2. 산림복지 서비스 이용권
7번 카드 비밀번호 / 사용 등록
1. 개인회원
2. 기업 카드 비밀번호 등록
8번 카드 불실 / 보이스피싱 신고, 해외거래정지
1. 개인카드 분실 신고
2. 기업카드 분실 신고
3. 분실 해제 또는 분실 신고 확인
4.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고, 카드 습득신고
6. 해외거래 정지
7. 카드 사용이 안 되는 경우
# 결제대금, 이용한도조회 등 주요 서비스
1. 결제 대금 조회
2. 이용 한도 조회
3. 선결제
4. 즉시결제
5. 장기 카드대출(카드론)
6. 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
7. 가상계좌 확인
금융서비스 1577-9000
해외 82-2-6958-9000
카드대금 및 연체 1599-6300
카드 간편 신청 1599-0200
아이사랑 및 아이 행복 카드상담 1599-9977
자동차 할부 상담 1544-9800
카드 분실신고 1588-5300
우리카드 분실신고
우리카드를 분실하셨을 경우 고객센터, 홈페이지, 모바일앱을 통해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신고 1588-9955 또는 1588-5300
우리 카드 홈페이지 로그인-> 분실신고
우리 카드 앱 로그인-> MY->분실신고/재발급
분실된 카드 보상처리
우리 카드 분실 시 보상처리는 회원부담금 1만 원만 부담하면 분실신고 이후의 부정 사용금액과 분실 신고일로부터 60일 전을 기산하여 제삼자에 의해 부정 사용된 금액이 전액 보상됩니다.
신청방법
1. 우리은행 영업점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셔서 은행에 비치되어 있는 보상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신청 시 신분증(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등)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또한 분실보상 조사 수수료로 한 카드당 2만 원(보상금액이 20만 원 이상인 경우)이 필요합니다.
2. 우리 카드 홈페이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MY->내 카드 관리-> 분실신고/재발급/해지-> 사고 보상 이의신청-> 우리(BC) 카드 사고 보상 신청서 작성
3. 우리카드 상담센터
1588-9955
1번 개인 -> 0번 상담원 연결
신청을 한 접수일로부터 1~2개월 정도 소요가 되며 처리결과는 해당부서에서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통보합니다.
지금까지 우리카드 고객센터 및 분실신고, 보상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카드를 분실하지 않으시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이지만 부득이하게 분실하시고 찾아도 나오지 않는다면 분실 신고하셔서 2차 피해를 입지 않도록 유의해주셔야 합니다. 이글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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