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옷, 바닥 모든 염색약 지우는법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

피부, 옷, 바닥 모든 염색약 지우는법 알아보기

by 칠공칠공 2021. 9. 18.

셀프로 집에서 염색을 할 때는 장갑을 끼고 바닥에 신문지나 비닐을 깔아놓고 염색을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피부에 염색약이 물들거나 바닥에 얼룩이 져버리고 맙니다. 염색약이 얼룩지면 이만저만 신경 쓰이는 게 아닌데요. 이번 시간에는 피부, 옷, 바닥 등 모든 염색약 지우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프로 염색하실때 귀나 목에는 어쩔 수 없이 염색약이 묻게 됩니다. 염색 전에 바셀린이나 클렌징 폼을 미리 귀나 목에 발라두시면 염색약을 묻히지 않고 염색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번거로울 수 있지만 염색약이 한번 물들면 잘 빠지지 않기 때문에 염색 전이라면 사전 준비를 하고 염색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염색약이 묻었다면 빠르게 지워주셔야 얼룩을 지우는데 쉽습니다.

 

얼룩

염색약 지우는법

1. 피부에 얼룩진 염색약 지우기 

미처 염색 전에 바셀린 등을 발라두지 못하고 염색을 진행하여 목이나 귀 그리고 손등에 염색약이 묻어 얼룩이 졌을 때 지우는 방법입니다. 

맥주
맥주

  • 치약을 화장솜이나 휴지에 조금 짜서 염색약이 묻은 부위를 닦아줍니다. 치약은 세정력이 좋지만 피부가 약하거나 민감하다면 피해야 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치약에는 염소와 불소, 과산화수소가 들어있어 피부에는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 맥주를 활용하여 피부에 묻은 염색약을 지울 수 있습니다. 화장솜이나 휴지에 맥주를 적신 후 묻은 부위에 몇 분 올려두고 닦아주시면 됩니다. 
  • 베이킹소다를 물에 섞어 타월 등에 묻혀 염색이 묻은 부위를 닦아 지워줍니다. 베이킹소다는 식용과 세척용으로 나뉘는데 세척용 베이킹소다가 알칼리성이 높아 얼룩을 제거하는데 더 도움이 됩니다.

2. 옷에 묻은 염색약 지우기 

옷에 염색약이 묻었다면 세탁기를 돌려도 얼룩이 잘 안 빠질 때가 있습니다. 염색약이 묻었다면 묵혀두지 말고 아래 방법을 통해 바로 지워주도록 합니다. 

 

헤어스프레이
헤어스프레이

  • 옷에 염색약이 묻었을 때도 치약이 유용합니다. 물에 빨기 전 마른 상태에서 솔에 치약을 묻혀서 염색이 묻은 부위를 닦아준 후 몇 분 정도 그래도 두었다가 세탁해 주시면 됩니다. 치약에 들어있는 연마제 성분으로 얼룩이 지워지게 됩니다. 
  • 헤어스프레이식초가 집에 있다면 활용할 수 있습니다. 헤어스프레이를 염색약이 묻은 부위에 충분히 뿌린 후에 세탁을 바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헤어스프레이 속에 있는 알코올이 염색약을 빼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식초가 있다면 염색약이 묻은 부위에 식초를 뿌려주고 10분 정도 기다렸다가 물로 헹궈 문질러주면 얼룩을 지울 수 있습니다. 
  • 물파스를 이용해서도 얼룩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물파스 또한 알코올이 얼룩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효과가 있습니다. 얼룩진 부분에 물파스를 바른 후 면봉 등으로 살살 문질러 주고 바로 물로 헹궈내줍니다. 

3. 바닥 등에 묻은 염색약 지우기 

셀프로 염색을 하다 보면 바닥에 염색약을 묻히는 경우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장소마다 바닥재질이 다르지만 대부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치약
치약

  • 바닥에 염색약이 묻었다면 옷이나 피부에 묻었을 때와 마찬가지로 치약이나 헤어스프레이 등을 사용해서 지워줍니다. 치약은 솔등에 묻혀 얼룩진 부위를 닦아주고 헤어스프레이는 충분히 뿌린 후에 어느 정도 내버려 둔 후 휴지 등으로 닦아냅니다. 
  • 락스를 통해 염색 얼룩을 지워주도록 합니다. 락스 안에 있는 차아염소산나트륨은 얼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냄새가 심하고 그냥 사용하기에는 강한 세정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물을 섞어 희석해서 사용하고 꼭 마스크와 장갑을 끼고 작업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최대한 피부에 닿지 않도록 하고 환기를 잘 시켜주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염색약 지우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여기서 가장 많이 소개되고 있는 치약으로 먼저 시도해 보시고 잘 제거가 되지 않는다면 다른 방법을 통해 얼룩을 지워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락스의 경우 치아 연소산 나트륨이 물과 반응하여 염소가스를 배출해 우리 몸에 좋지 않기 때문에 최후의 방법으로 사용하시는 것은 추천합니다. 이글이 염색약 얼룩을 지우시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