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빠르게 유튜브 연령제한 설정 및 해제 하기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

쉽고 빠르게 유튜브 연령제한 설정 및 해제 하기

by 칠공칠공 2021. 6. 26.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에서 연령제한을 설정하고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요즘은 누구나 쉽게 핸드폰이나 컴퓨터로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을 접할 수 있는데요. 유튜브에서는 로그아웃을 한 사용자, 만 18세 미만의 사용자 등에 대해 연령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는 미성년자에게 유해하다고 판단되는 영상은 성인인증을 통해서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성인 인증하는 방법

성인인증 방법은 로그인이 우선 되어 있어야 하며 로그인이 되어 있음에도 연령제한에 걸린다면 핸드폰 번호를 통해 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연령제한이 걸린 동영상에서 성인인증 버튼을 눌러주시고 이름, 생년월일, 성별을 선택 후 본인 명의의 핸드폰 번호를 통해 인증번호를 받아 인증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성인인증은 1회만 진행하시면 모든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으며 아직까지는 한번 진행한 성인인증을 다시 취소할 수는 없습니다.  

유튜브 연령제한 설정 및 해제 

부모님의 핸드폰이나 컴퓨터를 자녀가 사용하는 경우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는 영상을 제한하기 위해서 유튜브에는 '제한 모드'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성인인증을 받았더라도 연령 제한 모드를 설정해 주면 미성년자에게 부적합할 수 있는 동영상을 필터링해주고 있습니다. 제가 소유하고 모바일(안드로이드), PC, 아이패드(IOS)를 통해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안드로이드)

유튜브 상단에 있는 자신의 계정 프로필 사진을 눌러준 후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메뉴를 눌러줍니다. 

 

 

상단의 '일반'메뉴를 선택해 주시고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제한 모드'가 있습니다. 버튼을 눌러 활성화시켜줍니다.

 

 

다시 한번 정리하자면 자신의 계정 프로필 사진 선택-> 설정-> 일반-> 제한 모드 순서입니다. 해제를 하는 경우 동일한 순서로 들어가시어 제한 모드를 비활성화시켜주시면 됩니다.

 

PC

PC에서는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하여 제한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선 모바일과 동일하게 상단의 자신의 계정 프로필 사진을 눌러주고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제한 모드: 사용 안 함'메뉴를 눌러줍니다.

 

 

'제한 모드 활성화' 버튼을 눌러주면 화면이 다시 새로고침이 됩니다. 다시 계정 프로필 사진을 눌러주시면 '제한 모드: 사용 중'이라고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한 모드에서는 댓글을 사용할 수가 없고 100% 필터링은 불가능합니다. 제한 모드를 해제하실 때는 제한 모드 활성화 버튼을 다시 눌러 비활성화시켜주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제한 모드 설정을 변경할 수 없도록 설정하겠습니다. '제한 모드:사용 중' 메뉴를 눌러 '이 브라우저에서 제한 모드 잠금' 메뉴를 눌러줍니다. 계정과 연결된 핸드폰으로 인증 알림을 보내겠다는 화면이 뜨면 '예'를 눌러줍니다. 핸드폰 화면에 '다른 컴퓨터에서 로그인 시도 중이신가요?'라는 메시지 알림이 나오면 '예'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는 브라우저를 닫고 다시 새 브라우저를 열어 다시 한번 '제한 모드'를 눌러주고 '이 브라우저에서 제한 모드 잠금'을 눌러주니 제한 모드 잠금이 적용되어 제한 모드 활성화 버튼을 누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제한 모드 잠금은 브라우저마다 설정해 주어야 하며 계정마다 설정해주어야 됩니다. 제한 모드 잠금을 해제할 때는 '이 브라우저에서 제한 모드 잠금 해제' 버튼을 눌러 잠금 설정을 할 때와 마찬가지로 계정과 연결된 핸드폰 인증을 통해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아이패드(IOS)

아이패드에서도 계정 프로필 사진을 눌러주고 하단의 '설정'메뉴에 들어가 줍니다.

 

 

'일반'메뉴에 들어가 제한 모드 버튼을 활성화시켜주시면 됩니다. 해제 시 다시 제한 모드 버튼을 눌러 비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성인 인증하는 방법과 연령제한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글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