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그린카 사용해본 후기(주유 및 쏘카와 비교)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

내돈내산 그린카 사용해본 후기(주유 및 쏘카와 비교)

by 칠공칠공 2021. 8. 31.

요즘 나눔카를 자주 이용하고 있는데요. 주로 쏘카를 이용했지만 같은 주차장에 그린카도 있어서 그린카를 이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내돈내산 그린카 사용해본 후기와 주유 및 쏘카와 비교까지 해보겠습니다. 그린카에 대해 구체적인 사용방법은 따로 포스팅해두었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린카를 사용하시기 전에 회원가입을 통해 결제카드와 운전면허증을 등록해 주셔야 하며 만21세이상이고 면허 취득 1년이 경과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주유 방법

주유잔량
주유잔량

그린카는 차량을 빌리기 전 주유잔량과 종류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린카에서는 반납 전에 주유량을 1/4 이상 채우고 반납하길 권장하고 있기 때문에 적어도 30%는 채워져 있습니다.

 

주유카드
주유카드

주유는 차량 내에 있는 주유카드로 결제하셔야 하며 개인카드로 결제 전에는 그린카 고객센터로 전화하신 후 사용하셔야 하고 영수증을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저는 에스오일 셀프주유소를 이용했는데요. 그린카에서 제공하는 카드이므로 포인트 적립은 불가하고 그린카 주유카드를 사용하였습니다. 주유카드를 분실하시거나 파손 시 별도의 패널티와 발생 실비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사용후기 

저는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를 이용했습니다. 쏘카에서도 올 뉴 아반떼를 이용했기 때문에 비슷한 하이브리드로 선택했습니다. 옵션구성은 전동 백밀러, 열선시트, 후방카메라, 에어백, 후방감지센서, ADAS(긴급 제동시스템), 내비게이션, 하이패스, AV시스템, 블루투스, GPS, USB 단자, 블랙박스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차량정보
차량정보

 

그린카도 사용 전 차량 외부의 상태를 사진으로 찍어야 하는데 4장씩 6 부분을 찍어 총 24장 찍어 전송하였습니다. 기본적인 구성은 비슷하지만 하이브리드는 엑셀과 브레이크를 밟는 느낌이 좀 더 부드러웠고 소음이 더 적었습니다. 그런데 내부나 외부 상태는 쏘카가 더 깨끗하게 유지되고 있었습니다. 최근에 세차를 했다고 했는데 더러운걸 보니 이전 사용자가 깨끗하게 사용하지 않아서 그런 것 같았습니다. 

이용요금

이용 기준 평일 4시간이며 처음 그린카 가입 시 제공하는 3시간 무료쿠폰을 이용하였습니다. 운행 전 결제금액은 자기 부담금 5만원인 보험인 9,820원짜리를 선택하여 총 17,040원이 결제되었습니다. 운행 후 결제금액은 총 68km를 운행하여 10,880원이 결제되었습니다. 계산해 보면 그린카의 1시간 이용금액은 7,220원이며 1km당 주행요금은 160원이었습니다.

 

사용내역
이용요금

 

쏘카와 그린카를 이용요금을 비교해보면 그린카에서 이용한 차량이 하이브리드이기 때문에 금액차이가 있어서 일반 올 뉴 아반떼로 비교해 보았습니다. 

 

 

평일 기준/ 올 뉴 아반떼(준중형)

 

  쏘카 그린카 
대여요금  22,610원 22,290원
보험료 8,400원(자기부담금 5만원) 9,540원(자기부담금 5만원)
주행요금  주행거리(km)x190원~200원 주행거리(km)x190원

 

대여요금, 보험료, 주행요금을 총합산해 보면 별로 차이가 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각 업체마다 제공하는 쿠폰이나 적립포인트 등에서 많이 갈릴 것 같은데요. 저의 경우는 쏘카 패스를 이용하고 있어서 4시간 이상이면 대여요금의 50%를 할인받고 있어서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린카에서는 포인트 적립률이 크고 다양한 쿠폰을 제공하고 있어 쏘카 패스가 없고 짧은 시간을 이용하신다면 그린카가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나눔카를 이용하실 계획이시라면 쏘카와 그린카 모두 가입하셔서 처음 가입 시 주는 쿠폰을 적용하여 저렴하게 이용해 보시고 더 본인에게 맞는 쪽으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내돈내산 그린카 사용해본 후기와 주유 및 쏘카와 비교해 보았습니다. 이글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동반운전자 및 반납장소 변경등 그린카에 대해 알아보자!

 

동반운전자 및 반납장소 변경등 그린카에 대해 알아보자!

공유차량 서비스를 이용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쏘카도 많이 사용하지만 쏘카 다음으로 그린카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배우 여진구 님이 나와 그린카 광고하시는 걸 보신 분들도 있으실

70707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