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변환 방법 jpg pdf 변환 하기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

파일 변환 방법 jpg pdf 변환 하기

by 칠공칠공 2021. 9. 3.

jpg 파일은 이미지 파일 중 하나로 파일을 저장할 때 가장 많이 쓰이는 방식입니다. 우리가 파일을 작업하거나 다른 파일 형식으로 변환을 해야 할 때가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파일 변환 방법 중 jpg pdf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JPG->PDF

파일을 변환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 일텐데요. 그중에서 아무 프로그램도 설치하지 않고 컴퓨터 자체에서 jpg 파일을 pdf파일로 전환하는 방법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pdf 인쇄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고 저는 Microsoft Print to PDF를 설치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드라이버 외에도 Hancom PDF 드라이버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jpg pdf 1개 변환

먼저 이미지 하나만 pdf파일로 변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pdf파일로 변환하고자 하는 이미지 파일을 선택해 줍니다. 

 

파일선택
파일선택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인쇄 버튼을 눌러줍니다.

 

인쇄선택
인쇄

프린터 아래를 눌러 Microsoft Print to PDF나 Hancom PDF를 선택해 주고 인쇄버튼을 눌러줍니다.

 

사진인쇄
사진인쇄

다른 이름으로 프린터 출력 저장 창이 뜨면 저장하고자 하는 위치에 파일 이름을 써서 저장을 눌러줍니다. 저는 pdf폴더에 파일 변환이라는 이름으로 저장하였습니다.

 

 

저장
저장

pdf폴더를 열어보면 파일 변환이라는 pdf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변환
파일변환

jpg pdf 2개 이상 변환

이번에는 2개 이상의 jpg 이미지 파일을 pdf파일로 변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파일 변환을 하고자 하는 jpg 파일을 ctrl을 눌러 1번, 2번, 3번 jpg 파일을 선택해 줍니다. 

 

파일선택
파일선택2

마우스를 1번 파일 위에 두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 줍니다. 

 

인쇄선택
인쇄2

인쇄-> 프린터에서 Microsoft Print to PDF나 Hancom PDF를 선택-> 인쇄-> 저장을 눌러주고 파일변환2 라고 저장했습니다.

 

저장
저장2

파일을 열어보면 1번->2번->3번 파일 순으로 pdf파일이 저장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변환
PDF

순서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파일 이름을 ㄱ,ㄴ,ㄷ순이나 숫자 순서대로 설정해 주시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할 때는 맨 첫 페이지에 들어갈 파일 위해 올려놓고 클릭해 주셔야 합니다. 위에서 똑같이 1번, 2번, 3번 jpg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를 3번 파일 위에 놓고 오른쪽을 눌러 인쇄를 눌러보겠습니다.

 

인쇄선택
인쇄3

최종적으로 pdf로 저장된 파일을 열어보면 3번->1번->2번 순으로 저장되신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변환
PDF2

지금까지 jpg pdf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PDF 인쇄 드라이버만 있으면 손쉽게 파일을 변환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