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장에서 필요한 캠핑 준비물 리스트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

캠핑장에서 필요한 캠핑 준비물 리스트 알아보기

by 칠공칠공 2021. 12. 1.

주변에 여행을 싫어하는 사람 찾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좋아합니다. 여행은 삶에서 휴식이자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는 소중한 시간인데요. 그중에서도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캠핑장에서 필요한 캠핑 준비물 리스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차박이라고 해서 차를 정차해 두고 텐트 대신에 차에서 잠을 자며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캠핑이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는 큰 매력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혼자서도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접근성이 더 쉬워진 것 같습니다. 

 

 

캠핑을 처음 하시는 분들이라면 캠핑을 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이 무엇이 있는지 궁금하실텐데요. 아래 리스트를 보시고 필요한 준비물을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캠핑장에서 필요한 캠핑 준비물 리스트 

텐트 

 

오토캠핑을 하지 않으신다면 텐트는 캠핑의 필수 아이템 입니다. 텐트는 1인용 텐트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캠핑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가볍고 설치하기 쉬운 텐트를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내구성이 너무 좋지 않은 재품을 고르면 차후에 중복구매를 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필요사항에 맞는 텐트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방수포(그라운드시트)

방수포는 텐트를 설치하기 전에 바닥의 냉기를 차단하고 결로를 막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입니다. 기본적으로 텐트를 구매하실 때 함께 제공되지만 만약 따로 없다면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매트 

매트는 텐트를 치고 기본적으로 깔아야 하는 매트입니다. 매트의 종류에는 발포매트와 공기주입형 매트가 있습니다. 발포매트는 가볍고 가격이 저렴하지만 얇은 재질이기 때문에 그만큼 땅에서 올라오는 한기를 막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공기 주입형 매트의 경우 내부에 공기를 주입하여 사용하는 매트로 부피가 있어 바닥공사를 하기에 좋은 종류지만 무게가 무겁다고 많지는 않지만 터질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자동으로 공기가 충전이 되는 자충 매트가 있습니다. 자충 매트의 경우 편리하지만 에어매트보다 두께가 더 얇습니다. 

침낭 또는 이불 

침낭의 경우 1인용으로 구매하시는 것이 좋으며 보온성이 뛰어나고 가벼운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침낭은 계절에 따라 나오지만 추운 겨울에만 침낭을 이용해주시고 다른 계절에는 침낭 대신 이불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개인 취향별로 달라지기 때문에 고려해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전기매트 또는 전기요 

전기매트나 전기요의 경우 바닥에서 올라오는 한기를 막기위해 4계절 모두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전기매트와 전기요는 거의 같은 기능을 하지만 재질과 부피에 차이가 있습니다. 캠핑할 때는 아침, 밤으로 춥기 때문에 여름에도 약하게 틀어놓고 주무시는 게 좋습니다. 

릴선 

릴선의 경우 캠핑장에서 전기를 끌어다 쓸때 필요한 준비물입니다. 전기릴선의 경우 두께가 두꺼울수록 안전하기 때문에 가능한 두꺼운 전선을 고려하고 길이는 캠핑장마다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20cm나 30cm를 사용하시는 것이 상대적으로 좋습니다. 

랜턴 

캠핑을 할때 해가지게 되면 주위가 어두워지기 때문에 랜턴이 필요합니다. 랜턴의 경우 내부에서 사용할 랜턴 1개와 외부에서 사용할 랜턴 1개로 2개 정도의 랜턴을 준비해 가시는 게 좋습니다. 캠핑해보시고 필요한 경우에 따라 추가적으로 구입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타프 

타프는 우중캠프뿐만아리나 어느 정도 이물질을 막아주고 여름의 경우 뜨거운 햇빛 등을 막아주는 기능을 합니다. 타프는 블랙으로 코팅된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으며 여름 이외에 봄, 가을에는 선택적으로 설치하기 때문에 선택적으로 준비해주시면 좋은 준비물입니다. 

버너 

캠핑갈때 음식을 해 먹을 때 필요한 버너 또는 스토브가 필요합니다. 버너와 스토브에도 종류가 다양하고 캠핑용으로 사용하기에 간편한 제품이 있기 때문에 캠핑 전문점에 방문하셔서 확인해보시고 사용하기 편리한 제품을 고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코펠

캠핑장에서 음식을 조리할 때 필요한 조리도구입니다. 코펠은 브랜드와 재질이 다양하고 구성품에 따라 필요 유무가 달라집니다. 코펠은 티타늄, 스테인리스, 경질 등 다양하며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재질은 스테인리스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집에 캠핑에서 쓸만한 도구가 있다면 코펠은 굳이 구매하지 않고 집에 있는 도구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그 외 필요한 준비물 

캠핑용 테이블, 의자, 손전등, 구급 비상약, 부탄가스(버너 사용 시), , 아이스박스, 난로(겨울), 일산화탄소 감지기(난로 사용 시), 써큘레이터 등 

 

지금까지 캠핑장에서 필요한 캠핑 준비물 리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캠핑 시 필요한 준비물은 아무리 많이 준비했다고 하더라도 직접 캠핑해보면 그때마다 필요한 물건이 생기기 때문에 기본적인 물품만 준비해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겨울에 하는 캠핑의 경우 챙겨야 할 준비물이 더 많고 초보에게는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추운 겨울이 지나고 캠핑을 즐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글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