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의 요즘 신조어 알잘딱깔센과 레게노 뜻 알고계신가요??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

MZ세대의 요즘 신조어 알잘딱깔센과 레게노 뜻 알고계신가요??

by 칠공칠공 2021. 6. 12.

요즘 인터넷 상에서 사용하고 있는 신조어들은 MZ세대에서 만들어져 그들만이 특징과 성향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러 신조어 중에서 오늘은 알잘딱깔센과 레게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MZ세대는 누구?

MZ세대란 1980년대 초부터 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정보기술에 능통하고 대학 진학률이 높음)와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어릴 때부터 디지털 환경에 노출되어 자람)를 통칭해서 부르는 말입니다. 이들 세대의 특징은 집단을 중요시하기보다는 개인적인 개성과 취향을 더 중시하며 디지털에 능숙하여 SNS을 통한 사회관계를 형성합니다. 또한 자신의 의사를 적극적으로 표현하여 그에 맞는 소비를 하기도 합니다.

 

 

 

알잘딱깔센

 

알잘딱깔센은 무슨 뜻?

알잘딱깔센이란 말은 트위치 게임 스트리머인 우왁굳이 만들어낸 줄임말입니다. 자신의 팬들과 소통을 하던 도중 이 말이 자연스럽게 나온 건데요. 이 말을 풀어보면 '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 있게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왁굳과 팬덤 사이에서만 사용되는 용어가 커뮤니티를 통해 퍼져나가면서 스트리머 우왁굳을 모르는 사람들까지도 이 신조어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휠라와의 콜라보 

스트리머 우왁굳은 재치 있는 말과 게임 플레이로 충성도가 높은 팬들을 형성하고 있으며 10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입니다. 그의 높은 명성과 함께 휠라와 콜라보를 진행하기도 했는데요. 팬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콜라보한 제품은 완판까지 진행되며 좋은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첫 번째 콜라보에서 큰 인기를 끌어 두 번째 콜라보까지 진행하여 온오프라인 완판을 이뤄냈습니다.

 

 

알자르타카르센

 

여기서 재미있는 내용은 휠라 측에서 디자인어 알자르 타카르센이라는 가상의 인물을 만들어 냈습니다. 알잘딱깔센을 응용하여 만들어낸 가상의 인물인데요. 인터넷에 알자르 타카르센이 인터뷰한 내용도 있으며 나무 위키에는 그에 대한 신상정보도 올라와 있습니다. 

 

방탄의 언급으로 또다시 화재 

방탄소년단의 지민과 슈가가 신조어 퀴즈를 풀던 중 알잘딱깔센이 언급이 되었습니다. 이에 지민은 이런 말 쓰면 세종대왕님이 눈물을 흘리신다고 말하기도 하여 웃음을 주었는데요. 이 때문에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레게노는 무슨 뜻?

레게노는 우왁굳의 아내인 김수현 아나운서가 LEGEND(레전드)의 D을 O로 잘못 보아 LEGENO(레게노)라고 잘못 말하면서 만들어진 신조어입니다. 그래서 레전드와 뜻은 같지만 레게노라고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요즘 유행하는 신조어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만들어진 과정을 보면 재미있기도 하고 이 내용을 캐치해내서 유행시키는 MZ세대들의 센스도 뛰어난 것 같습니다. 앞으로 이런 신조어들은 많이 생길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다음에도 재미있는 신조어를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글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