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빠르게 카카오페이지 캐시 충전 및 환불하기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

쉽고 빠르게 카카오페이지 캐시 충전 및 환불하기

by 칠공칠공 2021. 7. 22.

카카오페이지는 웹툰, 웹소설, 영화, 드라마, 예능 등 여러 분야의 콘텐츠를 다루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입니다. 저도 카카오페이지에서 웹툰과 웹소설을 본 적이 있는데 웹소설까지 볼 수 있는 플랫폼은 카카오페이지가 가장 사용하기에 편하기도 하고 접근성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쉽고 빠르게 카카오페이지 캐시를 충천하고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1. 카카오페이지 캐시 충전하기 

 

카카이페이지앱을 구글 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설치한 후 앱에 들어가 줍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가로줄 3개 -> 캐시 충천/이용내역 메뉴를 눌러둡니다.

 

 

오른쪽 상단에있는 캐시 충전 버튼을 눌러주고 충전하실 캐시를 선택하신 후 결제 진행 동의에 체크해준 후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캐시를 충전하는 방법은 일반적인 충전방식이 있고 지정금액 충전은 캐시가 일정 금액 미만일 경우 자동으로 충전하는 방식이고 지정일 충전은 정해진 일자마다 정해진 금액을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원하시는 결제수단을 선택하시고 결제를 진행해 주시면 되는데 저는 카카오페이머니로 진행했습니다. 카카오페이머니는 이전에 올렸던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 머니를 연동하여 사용하는 방법과 같이 미리 충전해 두시면 카카오페이지에서 결제하실 때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방법은 이 글 맨아래 하단링크을 통해 들어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입한 캐시로 보고자하는 작품 페이지로 들어가 이용권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작품 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하단에 있는 충전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용권은 대여권과 소장권으로 나뉘며 가격이 다르니 확인해 보시고 원하시는 방식으로 이용권을 충전하시면 됩니다.

 

 

2. 카카오페이지 캐시 환불하기 

캐시를 환불할때는 먼저 이용권을 구매한 작품 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왼쪽 상단에 점 세 개 버튼을 눌러주고 이용권 내역/구매 취소 메뉴를 눌러줍니다. 이전에 구매했던 이용권종류를 볼 수 있고 상세내역 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취소 가능한 캐시를 확인하신 후 화면을 아래로 내려 구매 취소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시 한번 구매취소하기->확인을 눌러주시면 구매 취소가 됩니다.

 

 

구매 취소한 캐시를 돈으로 환불하기 위해서는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야 합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가로줄 3개를 누른 후 고객센터 메뉴를 눌러줍니다. 문의하기 메뉴에 들어간 후 캐시 환불 문의를 선택해 줍니다.

 

 

 

캐시 환불 문의 과정은 까다롭다고 생각될 수도 있는데요. 카카오 회원번호, 구매한 시리즈명, 결제 일시, 결제금액, 결제수단까지 기재하신 후 핸드폰 번호, 이메일을 입력 후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에 체크한 다음 문의접수 버튼을 눌러주어야 끝이 납니다.

 

 

여기서 카카오회원번호는 카카오페이지 메인 홈-> 오른쪽 상단 가로줄 3개-> 설정-> 카카오 회원번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권 환불은 사용하지 않은 이용권이어야 환불이 가능하며 영상콘텐츠의 경우 사용하지 않았을 시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구매 취소가 가능합니다. 캐시 중 기다리면 무료로 받은 캐시나 선물로 받은 캐시 또는 이벤트 캐시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만약 해당 콘텐츠에 문제가 있을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페이지 캐시 충전하는 방법과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캐시를 충전하고 사용하는 과정보다 환불하는 과정이 더 복잡하지만 더이상 보고 싶은 콘텐츠가 없거나 연재가 중단되었을 때 등 환불 절차를 통해 꼭 돈을 돌려받으시길 바랍니다. 이글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https://707070.tistory.com/84

 

쉽게 따라하는 카카오페이 사용방법 및 송금취소하기

카카오톡과 연결된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의 사용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앱 중의 하나입니다. 카카오페이는 금융의 전반적인 일들을 통합하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70707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