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한 카톡 사진 안보내짐 현상 해결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

답답한 카톡 사진 안보내짐 현상 해결하는 방법

by 칠공칠공 2021. 7. 23.

카카오톡은 전화번호를 기반으로 가입을 하기 때문에 핸드폰을 사용하고 계신 분이라면 거의 사용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답답한 카톡 사진 안 보내짐 현상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카카오톡으로 사진이 전송되지 않는 현상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모든 경우에 적용되지 않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일어나는 오류의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1. 애플리케이션 권한 설정 하기 

카카오톡은 전화, 저장공간, 주소록에 관해서는 권한을 필수로 허용해야 하는 목록입니다. 카카오톡이 전화번호로 가입이 진행되기 때문에 전화 권한은 필수이며 주소록의 경우 친구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설정입니다. 저장공간에 대해서는 사진, 동영상 및 파일을 저장하고 전송하기 위해서는 접근 허용이 필요합니다.

이 세 가지는 필수이기 때문에 권한을 허용하지 않으면 카카오톡을 이용하실 수가 없습니다. 권한을 설정하는 방법은 안드로이드 폰 기준으로 설정-> 애플리케이션-> 앱 검색 또는 화면을 아래로 내려 카카오톡 -> 권한을 선택합니다.

 

카톡권한설정
안드로이드 카톡 권한설정

 

저장공간->모든 파일 관리 허용체크 과정을 거쳐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아이폰의 경우 설정-> 카카오톡-> 사진->모든 사진을 차례대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카톡 권한설정2

2. 카카오톡 오류 

며칠 전에도 카카오톡 자체 오류 현상으로 메시지나 사진 등이 전송되지 않았던 일이 있었습니다. 요즘 들어 자주 오류가 발생하기 때문에 사진이 안 보내진 다면 공식 홈페이지 또는 트위터 계정 카카오톡을 통해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3. 데이터 전송 오류 

사진을 전송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 하는데 간혹 가다가 와이파이 연결이 중단되었거나 데이터가 오류를 범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와이파이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서 연결하거나 핸드폰이라면 전원을 종류 후 다시 켜서 테이터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4. 저장공간 부족 

카카오톡에서 대화를 주고받거나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을 주고받을 때 저장공간을 차지하게 됩니다. 저장공간이 꽉 차게 되면 사진을 주고받거나 카카오톡을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생기게 되기 때문에 저장공간을 비워주어야 합니다.

 

첫 번째,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채팅방을 나가시거나 대화 내용을 삭제해줍니다. 채팅방을 나가는 방법은 채팅방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가로줄 세 개->화면 아래 화살표모양->나가기를 눌러주시면 채팅방을 나가게 됩니다.

 

카톡채팅방나가기
카톡 채팅방 나가기

 

대화 내용 모두 삭제하기 방법해당 채팅방-> 오른쪽 상단 가로줄 3개-> 왼쪽 아래 톱니바퀴 모양-> 대화 내용 모두 삭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약 대화 내용을 저장해 두고 싶으시다면 대화 내용 내보내기를 통해 저장하시면 됩니다.

 

대화내용삭제
카톡 대화내용모두삭제

 

두 번째, 만약 사진, 동영상, 음성 파일 등을 다운로드하게 되면 저장공간을 차지하게 됩니다. 파일들을 삭제하는 방법은 해당 채팅방-> 오른쪽 상단 가로줄 세 개-> 톱니바퀴 모양-> 해당 파일 삭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세 번째, 링크를 포함한 데이터나 임시파일의 경우에는 캐시 데이터에 저장되어집니다. 이 캐시 데이터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화면에서 오른쪽 아래 있는 점 세 개->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모양-> 화면 하단의 기타-> 저장공간관리-> 캐시 데이터 삭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캐시데이터삭제
카톡 캐시데이터 삭제

 

네번째, 이외에 사진전송이 어렵다면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카카오톡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화면을 맨 아래 있는 카카오 고객센터 -> 카카오톡에 들어가셔서 원하시는 질문을 찾아보시고 없다면 하단에 있는 문의하기를 눌러 문의 접수를 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카톡 고객센터 문의하기

지금까지 카톡 사진 안 보내짐 현상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글이 많은 분들에게 보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