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패스포트 후기 및 실제이용요금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

쏘카 패스포트 후기 및 실제이용요금 알아보기

by 칠공칠공 2021. 8. 25.

카셰어링을 이용해야 하는 일이 생겨서 쏘카, 그린카, 피플카를 알아보던 중 쏘카를 사용하였습니다. 쏘카 패스포트에 가입하여 두 번 정도 이용해 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쏘카 패스포트 후기 및 실제이용요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의 쏘카 이용방법과 요금 그리고 타다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패스포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글 맨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쏘카 패스포트 이용후기 

쏘카 패스포트는 연 2만 9천9백 원에 이용하실 수 있으며 7만 원 상당의 쿠폰과 멤버십 혜택이 주어집니다. 저는 앞으로도 쏘카를 자주 이용할 것 같아서 패스포트를 가입하여 이용하였습니다.

 

패스포트
패스포트

자신이 이용하고자 하는 쏘카존을 검색 또는 지도에서 선택해 주신 후 원하는 차종을 선택해 줍니다. 저는 올 뉴 아반떼를 선택했고 주행 이용 시간은 주말 6시간을 선택했습니다. 패스포트에 가입하면 웰컴 키프트로 7만 원 상당의 이용 쿠폰 주기 때문에 이 쿠폰을 사용하였습니다.

 

대여정보
대여정보

원래는 6시간 이용시 51,620원이었지만 이 금액을 모두 할인받고 보험료만 별도 결제하시면 됩니다. 저는 자기 부담금 최대 5만 원으로 가장 높은 금액을 선택해서 11,970원이 결제되었습니다. 7만 원 한도 내에서 할인되지만 적게 썼다고 해서 남은 금액을 다시 사용할 수는 없으므로 이용하실 때 유의하셔야 합니다. 

제가 이용한 올뉴아반떼는 에어백, 후방감지센서, 블랙박스, 지능형 운전 보조장치, 에어컨, 열선시트, AUX/ASB, 블루투스, 내비게이션, 후방카메라까지 옵션으로 있어서 사용할 때 편리했습니다. 차량마다 옵션이 다르게 들어가 있으므로 사용 전에 차량정보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차량정보
차량정보

쏘카는 이용시간 10분 전부터 스마트키를 이용하여 차문을 열 수 있고 쏘카존에 도착하시면 차량의 전면, 보조석 앞면, 보조석 뒷면, 운전석 앞면을 각각 5장씩 찍어서 전송해 주셔야 합니다. 전송 후에는 수정하거나 추가적으로 보낼 수 없습니다. 나중에 차량이 파손하는 일이 생겼을 때 책임 소지 파악을 통해 불이익을 받지 않기 위해서는 꼭 필요합니다. 차량 내부 상태도 확인하셔서 선택하신 후 전송해 주시고 파손 흔적을 발견하셨다면 '네, 있었어요'를 선택해 줍니다. 

 

차량확인
차량확인

쏘카 실제이용요금

첫째 날 6시간을 다 채우지 못하고 5시간 정도를 사용하고 반납했고 총 주행거리에 따라 추가적으로 금액이 결제됩니다. 총 주행거리 75km로 14,550원이 결제되었고 상세 주행요금은 30km는 200원 45km는 190원이 적용되었습니다. 대여요금 11,970원까지 합하여 총 26,520원이 결제되었습니다.

 

이용요금
주말6시간이용요금

두 번째 이용할 때는 평일 4시간을 이용했고 차량은 동일하게 올 뉴 아반떼를 선택했습니다. 이번에는 패스포트 쿠폰 중 4시간 이용 시 50% 할인 쿠폰을 사용했습니다. 이 쿠폰은 차량을 반납할 때 자동으로 리필됩니다.

대여요금 25,010에서 50% 할인 쿠폰을 사용하여 12,500원과 보험료 8,910원이 결제되어 총 21,420원이 결제되었고 운행 후에 총 주행거리 53km로 10,370원이 결제되었습니다. 4시간 이용 시 대여요금과 주행요금을 합하여 44,290원이지만 쿠폰을 적용하여 총 31,790원이고 1시간에 8천 원 정도 이용요금이 결제되었습니다.

 

이용요금
평일4시간이용요금

이용하실 때 차량과 주행요금 그리고 보험 선택에 따라 그리고 패스포트 쿠폰 적용 유무에 따라서도 이용요금은 상이하기 때문에 이용요금은 참고용으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쏘카를 사용해본 결과 며칠 전에 예약을 하는지, 어느 요일과 이용시간에 사용하는지에 따라서 요금과 보험료가 조금씩 달라졌습니다. 몇백 원 차이로도 나기 때문에 어떤 기준인지는 모르겠지만 최대한 일찍 예약하는 게 조금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쏘카 패스포트 이용후기와 실제이용요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좀 더 사용해봐야 장점과 단점이 명확할 것 같고 계속적으로 나눔카를 이용한다면 쏘카뿐만 아니라 그린카와 피플 카도 사용해보고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글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쏘카 이용방법 및 요금 알아보기 

 

차가 필요할때 빌리자! 쏘카 이용방법 및 요금 알아보기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자차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는 걱정되지만 자차가 없는 경우, 또는 여러 목적에 의해 차가 필요한 경우 등 차가 필요할 때 빌릴 수 있

707070.tistory.com

▼쏘카와 타다 패스포트 가입 및 해지하는 방법

 

쏘카와 타다 패스포트 가입 및 해지하는 방법

쏘카는 차가 필요할 때 공유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카 쉐어링 서비스이며 타다는 차량을 호출하여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집에 자차가 없거나 운전을 하지 않는 경우 쏘카와 타다를 많이 이용

70707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