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티빙 티비연결방법(구글크롬캐스트등)
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정보

집에서 티빙 티비연결방법(구글크롬캐스트등)

by 칠공칠공 2021. 8. 29.

핸드폰으로 넷플릭스나 왓챠, 티빙같은 다양한 OTT 프로그램을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시대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OTT를 이용하는 이용자 수는 늘어났고 영화관에 가지는 못하지만 집에서 핸드폰보다는 큰 티브이 화면으로 보기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집에서 티빙 티비연결해서 보는 방법 중 스마트 TV 연결과 구글 크롬캐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스마트 TV로 티빙 연결하기 

요즘 스마트TV로 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스마트 TV란 일반적인 TV 기능에 플러스로 자체적으로 인터넷에 연결되어 스마트폰처럼 앱을 설치할 수 있는 TV를 말합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 외에도 다른 다양한 제조사의 스마트 TV가 시중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티빙 스마트TV 이용조건

스마트 TV를 티빙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티빙 이용권이 스탠다드 또는 프리미엄 이용권을 사용하셔야 가능합니다. 기존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으로 티빙을 이용하셨던 고객은 스탠다드나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하셔야 합니다. 

 

이용권 가격 

 

  • 스탠다드(10,900원) : 실시간+TV 프로그램+영화(개별구매), 1080p 화질
  • 프리미엄(13,900원) : 실시간+TV 프로그램+영화(개별구매 제외), 1080p+4K 화질

 

티빙이용권
티빙이용권

삼성 스마트TV는 2016년 모델부터 티빙 앱 설치가 가능하며 플랫폼은 Tizen2.4이상만 가능합니다. 각 모델의 구체적인 연식확인은 삼성전자사이트나 삼성전자 콜센터(1588-3366)으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LG 스마트 TV의 경우 2015년형 모델부터 티빙 앱이 설치 가능하며 OS 버전이 WebOS2.0 이상이어야 합니다. 각 티비의 구체적인 OS 버전 확인은 LG전자콜센터(3777-1114)로 전화하셔서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lg전자
LG전자

2. 셋톱박스로 연결하기 

만약 스마트 TV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 분들이라면 이 방법을 가장 많이 선택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OTT 셋톱박스를 일반 TV에 연결하면 스마트 TV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기 비용이 들지만 한번 연결해두면 번거롭지 않고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 TV 뿐만 아니라 컴퓨터 모니터, 빔프로젝터 등에 연결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OTT 셋톱박스로 구글 크롬캐스트(Chromecast)가 있습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크롬캐스트
크롬캐스트

 

구입 : 구글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 가능 

가격 : 54,900원

포트 및 커넥터 : HDMI / 마이크로 USB

이용방법 : HDMI 플러그로 TV단자에 바로 연결 

 

크롬캐스트연결
HDMI연결

 

  1. 전원 케이블을 크롬캐스트에 연결-> 크롬캐스트를 TV의 HDMI 포트에 연결-> 전원 어댑터를 콘센트에 연결
  2. 티비는 리모컨의 외부 입력을 눌러 HDMI화면으로 설정
  3. 핸드폰의 와이파이를 활성화시키고 구글 홈 앱을 설치함 
  4. 구글 홈 로그인 후 크롬캐스트를 찾으면 TV코드 등을 입력한 후 연동시킴 

 

크롬캐스트연결
구글홈연동

티빙과 연결하기 

  1. 티빙에서 보고자 하는 영상위에 있는 미러링 메뉴를 선택
  2. 연결 디바이스에 크롬캐스트가 뜨면 연결함 

 

티빙미러링
티빙미러링

티빙과 연결이 안 될 때 (아이폰)

핸드폰 앱 설정에 들어가셔서 로컬 네트워크 허용을 해주시면 연결이 가능해집니다. 

 

지금까지 티빙 티비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 TV 또는 구글 크롬캐스트를 이용하여 집에서도 편안하게 큰 화면으로 다양한 OTT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글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